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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조 [ 목 적 ]
이 서비스 이용약관(이하 "약관"이라 합니다)은 사단법인 한국경영사학회와 이용고객간에 학회에서 제공하는 인터넷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합니다)의 이용조건 및 절차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한다.
제 2 조 [용어의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 각 호와 같습니다.
1. "이용고객"이라 함은 서비스를 이용하는 이를 말한다.
2. "스팸메일"이라 함은 수신자의 명시적인 수신거부의사에 반하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전자 우편을 말한다.
3. "게시물"이라 함은 학회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각종 게시판에 회원이 게재 또는 등록하는 질문, 답변, 자료(컴퓨터프로그램 포함), 사진, 도형, 영상 등을 의미한다.
제 3 조 [약관의 효력 및 변경]
1. 이 약관은 학회의 웹사이트(www.kabh.or.kr, 이하 "사단법인 한국경영사학회"이라 합니다)에 게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공지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한다.
2. 학회는 약관 규제 법률, 정보 통신망 이용 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관계 법령에 위배되지 않는 범위 안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다.
3. 학회는 약관을 개정할 경우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하며, 개정된 약관은 적용일에 효력이 발생한다.
4. 회원은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서비스 이용을 중단할 수 있이며 명확한 의사표시가 없는 경우에는 변경된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한다.
5. 회원은 약관의 변경에 대하여 주의의무를 다하여야 하며, 변경된 약관의 부지로 인한 회원의 피해는 사단법인 한국경영사학회가 책임지지 않는다.
제 4 조 [이용신청에 대한 불승낙과 승낙의 제한]
1. 서비스 이용을 신청한 이용고객에 대하여 업무상 또는 기술상 지장이 없는 한 서비스 이용을 승낙한다.
2. 학회는 서비스 이용신청이 다음 각 호에 해당된다고 판단하는 경우에는 사용을 거부한다.
ㄱ.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승낙이 곤란한 경우
ㄴ. 타인의 명예를 회손하는 행위 등 사회적인 물의를 일으킬 우려가 있을 때.
ㄷ. 기타 이 약관상의 제반사항을 위반하며 사용하는 경우
3. 학회는 서비스 이용신청이 다음 각호에 해당되는 경우에는 그 신청에 대하여 승낙 제한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사용을 제한 할 수 있다.
ㄱ. 사단법인 한국경영사학회의 설비에 여유가 없는 경우
ㄴ. 사단법인 한국경영사학회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지장이 있는 경우
ㄷ. 기타 학회의 사정상 이용승낙이 곤란한 경우
제 5 조 [사단법인 한국경영사학회의 의무]
1. 사단법인 한국경영사학회는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이용고객이 희망한 서비스 제공 개시일에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한다.
2. 학회는 계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의 제공을 위하여 서비스 설비에 장애가 발생한 경우,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지체없이 이를 수리 또는 복구한다. 다만 학회의 귀책사유 없이 발생하는 서비스 이용중지에 대해서 학회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는다.
3. "개인정보/청소년보호정책"을 공지하고 준수한다.
4. 학회는 회원으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객관적으로 타당하다고 판단되는 경우에는 학회의 내부 절차에 따라 즉시 처리한다. 다만, 즉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통지한다.
제 6 조 [사용자의 의무]
1. 사용자는 이 약관에서 규정하는 사항, 학회가 정한 제반규정 및 정책 등 사단법인 한국경영사학회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공지하는 사항 및 관계 법령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사단법인 한국경영사학회의 업무를 방해하거나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된다.
2. 사용자는 청소년보호법 등 관계 법령을 준수해야 하며, 이를 위반한 경우는 해당 법령에 따라 처벌을 받게 된다.
3. 사용자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영업활동을 할 수 없으며, 그 영업활동의 결과에 대해 학회는 책임을 지지 않는다. 또한 회원은 이와 같은 영업활동으로 인하여 사단법인 한국경영사학회에 손해가 발생한 경우에는 그 손해를 배상해야 하며, 사단법인 한국경영사학회는 해당 사용자에 대해 서비스 이용제한 및 적법한 절차를 거쳐 손해배상 등을 청구할 수 있다.
4. 사용자는 타인의 지적재산권 등 권리를 침해하면 안된다.
제 7 조 [불만처리]
1. 사단법인 한국경영사학회는 사용자의 의견을 수렴하고 불만을 처리하기 위한 절차를 마련한다.
2. 사단법인 한국경영사학회는 전화, 전자우편을 통하여 회원의 불만사항을 접수·처리한다.
제 8 조 [이용제한]
사단법인 한국경영사학회는 사용자의 서비스 이용행위가사회적 합의에 어긋나다고 판단되는 경우에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의 이용을 제한하거나 수사기관에 고발 조치 등 적법한 제재 및 조치를 취할 수 있다.
1. 약관에 규정된 사용자의 의무를 이행하지 않거나 위반하는 경우
2. 서비스의 안정적 운영을 방해할 목적으로 다량의 정보를 전송하거나 수신자의 의사에 반하여 스팸메일을 지속적으로 전송하는 경우
3. 학회의 서비스를 원래의 의도와 다르게 사용할 목적으로 자동계정생성프로그램이나 그 밖의 기술적 장치를 이용하여 무단으로 가입 신청한 경우
4. 정보통신설비의 오작동이나 정보 등의 파괴를 유발시키는 컴퓨터 바이러스 프로그램등을 유포하는 경우
5. 정보통신윤리위원회 등 외부기관의 시정요구가 있거나 불법선거운동과 관련하여 선거관리위원회의 선거법 위반 유권해석을 받은 경우
6. 서비스에 게재되어 있는 정보를 학회의 사전 승낙없이 이를 복제, 출판, 방송 및 전송 또는 영리적 목적으로 이용하는 경우
7. 형법, 청소년보호법, 전기통신 관련법 등 관계 법령에 위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8. 부정한 방법으로 학회의 경품행사에 당첨된 경우
9. 학회의 클라이언트 프로그램의 변경, 서버의 해킹, 게시된 정보의 일부 또는 전부를 임의로 조작, 변경하는 행위
10. 영리적 목적으로 학회의 서비스(게시판 또는 답글, 대화창 등 포함)를 이용한 경우
11. 학회의 서비스 운영진, 직원 또는 관계자를 사칭한 경우
12. 기타 이유없이 서비스에 위해를 가하거나 고의로 방해를 하는 경우
제 9 조 [이용제한에 대한 이의 등]
1. 사용자는 이용계약의 해지 또는 이용제한을 받게 된 경우에는 이의신청을 할 수 있다.
2. 사단법인 한국경영사학회는 제1항의 규정에 의한 이의신청에 대하여 그 확인을 위한 기간까지 이용정지를 일시 연기할 수 있으며, 그 결과를 사용자에게 통지한다.
3. 사단법인 한국경영사학회는 이용정지 기간 중에 그 이용정지 사유가 해소된 것이 확인된 경우에는 이용정지 조치를 즉시 해제한다.
제 10 조 [사용자의 게시물]
1. 사단법인 한국경영사학회는 사용자가 게시하거나 등록하는 서비스 내의 게시물(답글, 이미지, 프로그램 등 포함. 이하동문)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한다고 판단되는 경우에는 사전 통지없이 삭제하거나 이동 또는 등록을 거부할 수 있다.
ㄱ. 제3자를 비방하거나 중상모략으로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ㄴ.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인 경우
ㄷ. 범죄행위에 결부된다고 인정되는 내용인 경우
ㄹ. 사단법인 한국경영사학회 또는 제3자의 지적재산권 등 기타의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ㅁ. 음란물 또는 음란사이트를 링크 또는 게재하는 경우(음란사이트의 URL을 게시한 경우 포함)
ㅂ. 게시물에 스파이웨어 등 악성코드를 삽입시켜 이용자의 이용 및 사단법인 한국경영사학회의 업무를 방해하는 경우
ㅇ. 기타 게시물이 본 약관의 규정 또는 관계법령에 위반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2. 사단법인 한국경영사학회는 전항 각호의 사유 외 개별 서비스 약관에서 규정하고 있는 게시물 등록제한 사유를 위반하는 경우에도 전항을 준용한다.
3. 사용자의 게시물은 사단법인 한국경영사학회가 서비스를 중단하지 않는 한 계속하여 다른 사용자에게 제공될 수 있다.
제 11 조 [게시물의 이용]
1. 사용자이 서비스에 게시물을 게재하는 경우, 회원은 학회가 게시물을 복제?전송?데이터베이스 제작 등의 형태로 이용 및 언론기관 등에 제공하는 것, 서비스 내에서 다른 회원이 본인의 게시물 등을 스크랩 기능 등을 이용하여 복제 또는 전송 등의 형태로 이용하는 것을 동의한 것으로 간주한다.
2. 사단법인 한국경영사학회가 제1항 이외의 형태로 회원의 게시물을 영리적 목적으로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전화, 팩스 또는 전자우편 등을 이용하여 사용자의 동의를 얻어야 한다. 다만, 사단법인 한국경영사학회에서 이 사용의도를 고지한 지 일주일이 지난 뒤에도 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하는 경우에는 동의한 것으로 간주한다.
3. 사단법인 한국경영사학회가 사용자의 게시물을 영리적 목적으로 이용하는 경우에는 회원에게 원고료를 제공할 수 있다.
4. 학회는 제1항의 규정에 의해 회원의 게시물을 제공할 경우, 이용자ID 이외 별도의 회원정보는 제공하지 않는다.
제 12 조 [서비스 중지]
1. 사단법인 한국경영사학회는 긴급한 시스템 점검, 증설 및 교체 등 부득이한 사유가 발생한 경우 사전 공지없이 일시적으로 서비스를 중단할 수 있으며, 새로운 서비스로의 교체 등 학회가 적절하다고 판단하는 사유에 의하여 현재 제공되는 서비스를 완전히 중단할 수 있다.
2. 사단법인 한국경영사학회는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 학회의 귀책사유 없이 정상적인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할 경우에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중지할 수 있다. 다만, 이 경우 그 사유 및 기간 등을 회원에게 사전 또는 사후에 공지한다.
3. 사단법인 한국경영사학회는 천재지변, 전쟁 등 불가항력적 사유가 발생한 경우 또는 기간통신사업자 등 전기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하거나 정상적으로 제공하지 않는 경우에는 서비스를 중지할 수 있습니다.
제 13 조 [광고게재 및 광고주와의 거래]
1. 회원은 서비스 이용 시 노출되는 광고게재에 대해 동의한 것으로 본다.
2. 학회는 서비스상에 게재되어 있거나 본 서비스를 통한 광고주의 판촉활동에 회원이 참여하거나 교신 또는 거래를 함으로써 발생하는 손실과 손해에 대해 일체의 책임을 부담하지 않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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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4 조 [정보의 제공]
1. 학회는 회원에게 서비스 이용에 필요가 있다고 인정되는 각종 정보 및 광고를 전자우편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전송할 수 있으며, 회원은 이를 원하지 않을 경우 메일 등 의사 표시를 통해 수신을 거부할 수 있다.
2. 전자우편의 수신을 거부한 경우에도 본 약관(개별 서비스 이용약관 포함), 개인정보/청소년보호정책, 기타 중대한 영업정책의 변경 등 회원이 반드시 알고 있어야 하는 공지사항이 있는 경우, 수신거부와 관계없이 공지메일을 발송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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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5 조 [손해배상 등]
1. 사단법인 한국경영사학회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사용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 사단법인 한국경영사학회의 고의 또는 중과실이 없는 경우에는 그에 대해서 손해배상 책임을 부담하지 않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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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 사단법인 한국경영사학회는 서버 등 설비의 관리, 점검, 보수, 교체 과정 또는 소프트웨어의 운용 과정에서 고의 또는 고의에 준하는 중대한 과실없이 발생할 수 있는 시스템의 장애 또는 데이터의 삭제, 제3자의 공격으로 인한 시스템의 장애, 국내외의 저명한 연구기관이나 보안관련 업체에 의해 대응방법이 개발되지 아니한 컴퓨터 바이러스 등의 유포나 기타 학회가 통제할 수 없는 불가항력적 사유로 인한 사용자의 손해에 대하여 책임이 없다.
8. 사단법인 한국경영사학회는 제7항에도 불구하고 데이터의 백업을 실시할 수 있으며, 데이터의 복구 지원 등 회원의 피해를 최소화하도록 노력할 것이며, 회원 역시 데이터의 손상 등으로 인한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하여 전자우편 주소록이나 중요한 전자우편이나 첨부파일, 게시물 등 기타 데이터의 경우 회원 자신의 컴퓨터 등에 직접 저장해야 한다.
9. 사단법인 한국경영사학회는 사용자의 게시물 등이 학회의 고의 또는 중과실 없이 손실된 경우에는 이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않는다.
제 16 조 [분쟁조정 및 관할법원]
1.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발생한 분쟁에 대해 소송이 제기될 경우, 대한민국의 민사소송법에 따른 법원을 관할법원으로 한다.